News

News

[기사] 한국콘텐츠진흥원, \'글로벌프론티어\' \'무적자\"선정작 발표

작성자
정보
작성일
2010-07-08 16:50
조회
452



 

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\'2010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\' 선정작을 발표했다.

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글로벌 프론티어 발굴사업 선정작으로 영화 \'무적자\',
드라마 \'성균관 스캔들\', 뮤지컬 \'과속 스캔들\' 등 총 9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.

\'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\'는 드라마, 게임, 애니메이션 사업을 하나로 모아
미국, 중국 등 규모가 큰 전략 시장을 공략하는 것을 목표로 우수한 작품을 발굴해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.

미국, 중국 현지 심사를 포함해 총 5단계의 평가과정을 거쳐 지원작을 선발한다. 선발작들은 향후 5년간 예상 매출액이 1조원에 이를 정도로 국제적 경쟁력이 높은 작품으로 인정받았다.

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\"이번 선정작들은 철저히 전략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\'맞춤 콘텐츠\' 발굴에 역점을 뒀다\"며 \"향후 5년간 기대 매출액만 1조원이 넘을 것을 볼 때, 국산 콘텐츠가 수출중심산업이 될 가능성이 크다\"고 밝혔다.

\'2010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\' 선정작은 다음과 같다.

\'무적자\'(영화), \'과속스캔들\'(뮤지컬), \'테라\'(게임), \'곤\', \'넛 잡\', \'한반도의 공룡2 점박이\', \'스캔투고\', \'캐니멀\'(이상 애니메이션)

전체 0